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애플페이 사용법, 애플페이 사용가능 업체 리스트

by 베피1 2023.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3월 21일부터 국내에서도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사용자들이 애플페이를 통해 신용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해외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것이 무척 부럽고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쉬웠는데 이제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니 얼마나 반가운지 모릅니다. 참고로 국내에서는 현대카드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통해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아이폰에 애플페이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혹시 아직 애플페이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한번 따라해 보세요!!!

 

우선 아이폰에서 '지갑'앱을 엽니다.

지갑앱을 열면 'Apple Pay 시작하기'가 보이는데요. 아래쪽에 보이는 '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체크 카드 또는 신용 카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현대카드 앱으로 안내하는 화면으로 이어집니다. 만약 현대카드 앱이 있다면 바로 진행하면 되고요. 앱이 없다면 다운로드 합니다. 

아래와 같이 현대카드 앱을 다운로드 하고요.

현대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약관 동의와 보안 인증 절차를 거친 다음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현대카드가 애플페이에 등록됩니다. 등록하는 과정이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누구든지 아주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등록을 마치면 다음과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등록 작업을 마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이것은 애플페이 단말기 근처에 가서 오른쪽 측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두번 누르고 Face ID로 인증을 하면 결제가 된다는 뜻입니다(앞의 카드 등록 과정에서 Face ID 사용을 승인하는 부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애플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한 다음 아이폰을 얼굴 앞에 대고 오른쪽 측면의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바로 이렇게 애플페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 가운데 '리더기 가까이 들고 있으십시오.'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만약 리더기 근처에 있었다면 바로 결제가 되었을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애플페이를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업체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더 알아보기'로 들어가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업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단말기 문제로 이슈가 좀 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업체들에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애플페이 사용가능 업체 리스트

 

- GS25

- CU

- 7-ELEVEN

- MINISTOP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파리바게트

- 배스킨라빈스

- 투썸플레이스

- 이디야커피

- 빽다방

- 더벤티

- 할리스커피

- 다이소

- 롯데마트

- 이케아

- 더현대

- 롯데백화점

- 홈플러스

- 농협하나로유통

- LG베스트샵

- 프리스비

- 윌리스몰

- 하이마트

- 김가네

- 그랜드 하이야트

- 콘래드 서울

- 롯데시네마

- 배달의민족

- 도미노피자

- 폴바셋

- GS프레시몰

- 롯데온

- 현대홈쇼핑(Hmall)

- 갤러리아

- 이니스프리

- GS SHOP

- 우리동네GS

- 무신사

- 현대이지웰

- SRTPlay

- 대한항공

- 롯데시네마

- 텐바이텐

 

이렇게 많은 곳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사용가능 업체들은 더욱 늘어나겠죠?^^

참고로 아직까지 교통카드 기능은 사용할 수 없는데요. 앞에서 본 화면(위에서 세 번째 이미지)에서 '교통 카드'를 추가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보시는 것처럼 미국과 일본, 중국의 교통 카드만 등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애플페이를 교통카드로 쓰기 위해서는 티머니나 캐시비 같은 교통카드 회사가 애플과 직접 계약을 맺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계약이 성사될지는 아직까지 불투명한 상태라고 합니다. 애플페이 사용자로서 빨리 진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끝으로 애플페이와 관련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애플페이 사용시 소비자에게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비접촉 결제를 지원하는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겠죠. 애플페이의 사용처가 갈수록 다양해졌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