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안양을 뜨겁게 달군 이현중 효과(feat. 한일전 2연승)

by 베피1 2025. 7. 15.
반응형

지난 주말, 안양 정관장아레나는 뜨거운 농구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한일 남자 농구 국가대표 평가전 2연전이 펼쳐졌고, 결과는 모두 대한민국의 짜릿한 승리였습니다! 11일에 있었던 1차전에서 한국은 일본을 91대 77로 이겼고, 13일에 열린 2차전에서는 84대 69로 이겼습니다. 

 

일본은 국제농구연맹 랭킹 21위로 아시아 최강으로 꼽힙니다. 가와무라 유키, 하치무라 루이 등 NBA에 진출한 선수들이 빠지긴 했지만 여전히 위협적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승리는 무척 기분 좋은 일이었습니다. 

 

승리의 중심에는 단연 이현중 선수가 있었습니다. 한국 농구 팬들에게 엄청난 희망과 즐거움을 선사했죠.

이현중 선수

 

두 차례의 한일전에서 이현중 선수는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7월 11일 1차전에서 25득점 6리바운드를 기록했고, 이틀 뒤 2차전에서는 3쿼터까지만 뛰고도 19득점 12리바운드로 더블더블을 기록했습니다. 엄청난 훈련을 바탕으로 매 경기 중요한 장면에서 폭발적인 득점력을 보이며 팀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이현중의 슛감이 뜨겁다는 걸 인지한 일본 수비수들이 자신에게 몰리자 다른 선수들에게 공간이 생기면서 공격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팀 전체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지면서 전체적인 경기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득점 뿐만 아니라 볼을 다퉈야 하는 상황에서 몸을 아끼지 않는 허슬 플레이를 주저하지 않고, 동료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팀워크를 만들어가는 모습에서 한국 대표팀이 상당히 강하다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번 한일전은 미국과 호주 등 다양한 리그에서 경험을 쌓은 이현중 선수의 기량이 무척 돋보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현중 선수와 함께 다른 선수들의 멋진 플레이도 볼 수 있어 농구팬들에게 더욱 좋았습니다. 이번 승리를 계기로 한국 농구가 자신감을 회복하고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